하랑(Harang) 문자 요약 페이지다. 이전에 포스트했던 내용 중에 형태가 약간 수정된 모음을 수정했다. 세로가 긴 직사각형 형태의 폰트를 깔끔하게 만들었기에 그 폰트로 기존 그림에 사용했던 하랑 문자를 모두 수정했다.

하랑 문자가 대체 어떻게 생긴 문자인지 알려면 이 페이지만 보면 가능하다. 날짜가 선행하는 포스트에는 최종 수정 이전의 내용이 그대로 있으니 혹시 혼동 없기를... 이전 포스트 내용을 삭제하지 않는 이유는 기록의 의미.

하랑 문자는 국가, 민족, 인종, 종교, 문화, 사상, 지역, 신분, 출신, 부, 권력...... 그 어떤 굴레에도 얽매이거나 편향되지 않으며 순수한 인간과 자연 사랑이 근본이 되는 인류애(Love for all Mankind) 메시지가 담겨있다.

2008년 7월 7일 김곧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박하선 2009.08.01 15: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가없음의 표시를 넣을 때,
    예를 들어 'being'을 하랑으로 쓸 경우,
    '빙잉'으로 읽힐수 있지 않을까요?

    • 김곧글 Kim Godgul 2009.08.01 20: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한글을 풀어쓰기 할 때, 모음으로 시작하는 단어의 맨 앞의 'ㅇ'(음가없음)을 생략하지 않지만, 하랑은 본래 풀어쓰기를 하므로 'ㅇ'(음가없음)을 생략하는데, 단, 단어의 중간에서는 음절을 구분할 때 생략하지 않고 표기합니다.

      만약 '빙잉'으로 읽도록 하랑 문자로 쓰고 싶다면 'ㅂ+ㅣ+ㅇ+ㅇ+ㅣ+ㅇ'(ㅂ을 하랑문자로 간주)으로 써야 현행 규칙에 맞습니다.



   







Running Up Ba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