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검색으로 보게 된 1980년대 어떤 사무실의 업무 모습 사진인데, IBM 컴퓨터의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특히 모니터의 디자인이 아름답다(동시대의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보면 감탄이 터져나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요즘 시대와 비교하면 베젤이 태평양처럼 넓다. 그 시대 기술의 한계였으니 어쩔 수 없지만 전체적인 디자인은 옆모습까지 포함해서 매우 아름답다. 우측에 있는 컴퓨터는 다소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빈티지 느낌이 물씬 풍기는 투박한 디자인의, 언젠가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SF 영화의 어떤 우주선 조종석에 등장했을 법한 미래적인 느낌의 디자인이다. (생각해보니, 게임 '폴아웃(Fallout)'에서 건물 내 곳곳에 등장하는 네트워크 단말기가 이것과 닮은 것 같다) 사실 이 사진이 빈티지 컴퓨터 관련 커뮤니티에서 다소 유명한 이유는 사진 중앙의 키보드(일명, IBM Model F 104 Unsaver keyboard)와 우측의 키보드(일명, IBM Beam Spring keyboard)가 최근 몇 년 사이에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은 명성을 떨치고 있기 때문이다.

 

 

     아래 사진 속 그림에 덧붙여 쓰여진 문자는 곧나모(Godnamo) 문자로 쓴

     영어인데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읽을 수 있다.

 

     관련글: 곧나모(Godnamo) :: 알파벳(로마자, for Roman Alphabet)

 

 

2019년 6월 6일 김곧글(Kim Godgul)

 

 

 

IBM

 

 

원래 사진 (Original Raw Photo) : 인터넷 검색 

 

 

 

 

 

 

 




   







Running Up Ba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