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아크릴화를 검색해서 살펴보다가 국내외에서 팝아트로 유명하다고 하는 이동기 화가의 '아토마우스(Atomaus,  아톰과 미키마우스를 결합한 캐릭터 팝아트)'를 흥미롭게 보고 문뜩 '로보트태권 V'와 '마징가 Z'를 결합해서 새로운 로봇을 만들면 재밌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만들어봤다. 두 로봇이 한국의 70,80년대에 어떤 의미였는지 굳이 필자가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 생략한다. 원래 몸체까지 스케치했지만 전체 그림은 다음기회에 올릴 것이다. 이름은 '탱가 VZ (Taenga VZ)'이다.

 

자세히 살펴보면 두 로봇의 어떤 요소가 합쳐져 있거나 필자의 생각으로 절충해서 변형되었다. '탱가 VZ'의 심볼 이미지는 다이아몬드인데 그 이유는 다이아몬드의 내부에 중심점을 지나는 수직선이 그려졌다고 치고, V 문자와 Z 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2014년 12월 16일 김곧글(Kim Godgul)  

 

 

참고: 이름을 처음의 '탱가 V'에서 '탱가 VZ'으로 변경했다. 이름에 두 로봇의 요소가 좀더 공정하게 들어가있게 하기 위해서이다. 참고로, '태', 'V'는 '로보트 태권 V'에서 가져왔고, 'ㅇ','가','Z'은 '마징가 Z'에서 가져왔다.

  

  

참고: 위 이미지는 김곧글의 작품  

 

제목(title): Taenga VZ (탱가 VZ)

크기(size): 아크릴 전용지 가로 40cm x 세로 50cm

재료(materials): 아크릴(acryl), Montana marker (gold color)

방법(how to paint): 전부 수작업

가격(price): 미정(pendency)

 

 

참고로, 덧붙여 쓰여진 문자는 톨글(Tolgul) 문자로 쓴 영어인데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읽을 수 있다. 

 

관련글:  톨글(Tolgul) :: 알파벳(로마자, for Roman Alphabet) 

 

 

 

 

 

 

 

 


댓글을 달아 주세요



   







Running Up Ba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