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글


제자 목적

-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 즉, 영어, 중국어, 아랍어, 러시아어, 스페인어를 공통으로 표기할 수 있는 문자를 보급하고자 한다.

- 그 외 지구상의 다양한 언어를 최대한 그 언어의 발음에 근접하게 표기하고자 한다.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태국어, 포르투갈어...)

- 궁극적으로 세계 공용 문자로 사용되고자 한다.

- 실생활에서 각 언어가 현재 사용하는 문자 외에 2차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문자를 보급하고자 한다.

- 전 세계 청각장애인은 발음자체를 시각적으로 직감할 수 있도록 한다.

'다우주 알파벳 > 초글(Chogu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으'의 역할  (0) 2006.12.13
초글 추가 글자 원칙  (0) 2006.12.13
전 세계 문자에 대한 초글의 특징  (0) 2006.12.13
한글에 대한 초글의 특징  (0) 2006.12.13
초글 제자시 주안점  (0) 2006.12.13
초글 제자 목적  (2) 2006.12.13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키큰애 2007.02.04 06: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언어, 즉, 영어, 중국어, 아랍어, 러시아어, 스페인어를 공통으로 표기할 수 있는 문자를 보급하고자 한다."

    위에서 언급하신 언어들의 자음과 모음들을 모두 표시하려면 추가적으로 모음이나 자음이 필요할텐데 몽땅 '초글'이라는 이름으로 하나로 묶으시려는 겁니까? 아님 영어에 필요한 자음과 모음들만 모아서 '초영어', 기타 언어에 대해서 묶어서 '초~' 이런식으로 묶는 겁니까?

    언급하신 언어들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지식은 있으셔야 할 것 같은데요. 저는 현재 중국에서 중국어를 공부중입니다. 중국어의 자음 중에는 권설음처럼 '초영어'에서 새로 지정한 자음으로도 표기할 수 없는 자음들이 있습니다. 물론 모음중에도 이중모음이 아닌 발음 구분이 애매한 삼중모음도 있습니다. 중국어 병음으로 iu라고 쓰고 우리식 발음으로는 '이어우'라고 읽습니다.(빠르게 붙여 읽고 '어'는 거의 소리가 들리지 않을 정도로 약하게 발음합니다.) 초중국어를 중국어 병음 대신 사용하게 하려면 중국어의 성조도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다른 건 모르겠지만 초중국어는 과연 중국어서 2차 문자로 사용할지 모르겠습니다. 중국은 우리나라와 달리 교육율이 아주 높지 않기 때문에 지금도 발음을 표기하기 위한 2차 문자인 병음(拼音이라고 쓰고 pīnyīn이라는 2차 표기를 사용합니다)도 모르는 사람이 상당히 많습니다.

    얼마나 실용성이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

  2. 김곧글 Kim Godgul 2007.02.04 17: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초~' 식으로 묶는 거 맞습니다. 중국어도 거의 만들었는데 때가 되면 올릴 계획입니다. 한어병음표기(pinyin)에 대해 초중국어의 장점은 조형성입니다. 한글 형태가 한자와 아무 거부감없이 어울리는 것은 두말하다면 잔소리입니다. 그러나 로마자는 우측으로 길게 늘어지고, 크기도 작고, 문자의 생김새도 한자와 너무나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제 바램은... 중국에서 한자와 초중국어를 혼합해서 적절히 사용하는 겁니다. 마치 몇 십년 전에 한국에서 일반적으로 그랬던 것처럼요. 그네들도 그게 편할거라 생각하는데요. 한자를 몰라도... 일단 발음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습니까. 중국은 문맹률이 50% 정도 된다고 들었습니다. 음소문자체계를 한자의 도우미 식으로 사용한다면 그네들에게 좋을 거라고 예측합니다. 아무튼 계속 진행될 겁니다. ^^



   







Running Up Ba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