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속 이젤에 있는 그림은 필자가 몇 달 전에 포스팅했던 자작그림이다.

관련글: 2018.01.05 [자작그림] Ride & Run


얼마 전에 '온라인 벼룩시장 (aka Korean eBay)' 같은 곳에서 중고로 구입한 옛날 아이들이 타고 놀았던 '바퀴 달린 조랑말'을 소품으로 참여시켜 사진을 찍어봤다.


이 조랑말은 외국사람이 보기에 단순히 옛날에 아이들이 타고 놀던 바퀴 달린 조랑말일 뿐이겠지만, 1980년대 전후에 한국의 어느 동네를 가든지 세발 자전거와 더불어 매우 흔하게 볼 수 있는 바퀴 달린 조랑말이다. 아마도 다른 나라에서는 다른 모양의 말들이 많았을텐데, 한국의 1980년대 전후 시절에는 딱 이 모양의 조랑말이 거의 대부분이었다. 일종의 '추억 랜드마크 상품'이라고 말할 수 있다.


참고로 몇 달 전에 필자가 그린 그림은 이렇게 생긴 조랑말의 사진을 컴퓨터 화면으로 보고 그린 것이다. 몇 달 전에는 실물이 없었다.


이 조랑말을 구입한 것은 몸 전체에 페인트를 칠해서 미술작품으로 만들 계획인데 어떻게 페인팅할지 고민 중이다.


아래 사진 위에 덧붙여 쓰여진 문자는 톨글(Tolgul alphabet) 문자로 쓴 영어인데 링크를 참고하면 읽을 수 있다.



관련글:  톨글(Tolgul) :: 알파벳(로마자, for Roman Alphabet)




2018년 7월 24일 김곧글(Kim Godgul)




클릭하면 커짐 (Click and Zoom into width 1200px)







   







Running Up Baby

티스토리 툴바